“OC 교계 및 단체 연합 송년회”서 훈훈한 감동 선사 > 미주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주교계뉴스] “OC 교계 및 단체 연합 송년회”서 훈훈한 감동 선사

작성일 : 2023-12-29

페이지 정보

본문

연합회 선교사자녀장학금 62명 중 35명 지원 발표에
한기홍목사, 즉석에서 나머지 27명에게도 통큰 후원 결정
OC기독교전도회연합회의 선교사자녀장학기금 마련 골프토너먼트 명예대회장 한기홍목사가 장학생시상을 마치고 수상학생들과 관계자들 앞에서 통큰 후원 결정을 선포하여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2023년 OC교계 및 단체 연합송년회에는 약 200여명의 기관장과 단체장, 교계인사, 지역 정치인 등이 참석하여 서로의 근황을 나누고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2023년 연말 연합송년회가 훈훈한 감동으로 마무리됐다. OC교계의 올해 마지막 연합행사였던 지난 12월21일의 “OC지역교계 및 단체 연합송년회”는 1부 송년감사예배와 선교사자녀장학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OC교협회장 심상은목사의 사회로 인도된 예배는 OC목사회 이원석목사의 찬양으로 시작해서 각 기관들의 2023년 활동을 총집결한 영상이 상영되고 장로협의회 김용진장로의 대표기도, 한기홍목사의 메시지  “빛의 열매를 맺는 사역을 합시다”라는 말씀으로 한 해의 마무리 도전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의 진행자로 나선 연합회 신용회장은 기금조성 및 장학생선발과정을 설명하면서 올해 급증한 신청자 및 목표였던 3만불에 못 미친 펀드로 부득히하게 62명중 35명에게만 일인당 500불씩 전달케되어 가슴이 아프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태국, 몽골 등지에서 수상자들이 보내온 감사영상이 상영됐고 수상자 35명 중 현장에 참석한 4명의 수상자들이 호명됐다. 

기금마련 골프토너먼트의 지난 4회동안 명예대회장으로 섬긴 한기홍목사와 연합회 윤우경이사장, 부이사장인 한창훈, 신영세 장로가 시상자로 강단에 오르자 한기홍목사는 장학금을 못받게 된 학생이 모두 몇명이나고 묻고 “해외 오지에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의 형편과 어려움을 생각할 때, 지원한 모든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기를 고대하고 있을텐데 탈락됐다고 하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다. 은혜한인교회가 이 일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나머지 학생들의 장학금을 전액 지원하겠다”는 통큰 깜짝 발언을 내놓으면서 참석자 전원이 감동하며 우뢰와 같은 박수로 화답했다. 장내 열기가 뜨거워지는 순간이었다. 올해 지급되는 장학금은 이로써 총 31,000달러에 달한다. 연합회는 총 4회에 걸쳐 모두 179명에게 89,500달러의 장학금을 전하게됐다.

장학금 전달식은 참석한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한 목사의 인도로 선교사와 자녀 축복기도와 연합회 초대회장인 양문국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윤우경 이사장의 사회로 시작한  2부에서는 은혜한인교회에서 마련한 오찬을 나누면서 소망소사이어티 중창단, OC 장로협의회 중창단, 무궁화합창단, 테너 오위영 목사, OC시민권자협의회 김도영 장로의 찬양과 경품 추첨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송년회는 OC한인회 조봉남 회장을 비롯해 프레드 정 플러튼시장, 조이스안 부에나팍 부시장, 최석호 전 가주하원의원 등 지역 정치인 뿐만 아니라 CBMC 남가주연합회, 소망소사이어티, OC한미지도자협의회, OC시민권자협회, ABC교육위원회, 참전용사전우회 등 지역 단체에서도 참여하여 각 기관들의 근황을 나누며 교계신문사 기자들, 그리고 OC지역 가주하원67지구에 최근 출사표를 던진 아메리카연합재단 이우호 목사도 출마 인사를 하기도 했다.

연방하원의원 영김과 미쉘스틸박은 일 년 동안 수고한 교계단체 임원들께 감사장을 전달하는 것으로 참여를 대신했다.  

이번 연합송년회는 OC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심상은목사), OC목사회(회장 이원석목사), OC여성목사회(회장 이경신목사), OC장로협의회(회장 김용진장로), 그리고 OC기독교전도회연합회(회장 신용집사)가 공동주최하면서 미주복음방송, 효사랑선교회, 세계기독교어머니기도회 등이 동참했다. 

한편 OC기독교전도회연합회는 1981년 창립된 이후 OC 인근지역 평신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함께 신앙을 다져가며 교계와 연합활동을 통해 기독교 가치관을 회복하고 건강한 기독교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평신도라면 교단을 초월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년 선교사자녀장학기금 마련 골프토너먼트와 연합성가제, 월례조찬기도회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회 홈페이지: www.ockca.org 이메일: info@ockca.org 유튜브 채널: OC기독교전도회연합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