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음식은 만병의 원인 > 건강칼럼

본문 바로가기

뉴스

[건강칼럼] 잘못된 음식은 만병의 원인

작성일 : 2023-12-29

페이지 정보

본문

산성 피를 가져오는 음식은 몸을 쉽게 지치고 피로하게하며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히포크라테스하면 서양의학의 아버지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의사였습니다. 그는 질병보다 환자를, 의사보다 환자를 중심에 놓고 환자의 권익을 존중하는 의사였었습니다. 그리고 히포크라테스는 약물이나 수술보다는 음식이나 운동과 같은 부드러운 치료법을 우선적으로 하였는데 섭생법(攝生法)이라고 하여 인체의 생명력, 자연치유력을 존중했습니다. 또 그의 명언들을 보면 “너의 음식이 약이 되게 하고 너의 약이 음식이 되게 하라” 또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라는 실제적이고도 명확한 입장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1948년까지는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하였는데 재미있는 것은 선서7항에 칼을 사용하지 않고 병을 고치겠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모든 병은 잘못된 음식으로 시작되며 고치는 것도 음식으로 고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여러분들도 피를 산성화시키는 음식들이 내 몸을 아프게 한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우리가 건강하려고 먹는 음식이 오히려 몸을 힘들게 하고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피를 산성으로 만드는 음식은 몸을 쉽게 지치고 피로하게 만들며 신경을 과민하게 만듭니다. 

피를 산성화 시키는 음식을 살펴보면 흰쌀, 계란노른자, 닭고기, 밀가루, 돼지고기, 소고기, 치즈, 버터, 참치, 오징어, 대합, 굴 등이 있고 피를 알카리화시키는 음식으로는 미역, 다시마, 송이버섯, 바나나, 딸기, 사과, 고구마, 감자, 생강, 양배추, 당근, 호박,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산성과 알카리를 구분해서 잘 알아도 실제로 생활하면서 알카리성 음식만 먹고 살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여기서 성경말씀을 잠시 살펴본 후에120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말씀은 로마서입니다. 로마서는 사도바울이 3차 전도여행 때 기록한 것으로 예루살렘의 가난한 성도들을 위하여 마게도냐와 아가야 교인들의 헌금을 모아 고린도에 3개월 동안 머물렀을 때 기록되었다고 로마서15장25-26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로마서를 기점으로 성경66권 중 45권은 모든 사람에게 주시는 말씀이지만, 로마서 이후부터는 거듭난 사람, 구원을 받은 사람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또한 로마서는 구원을 받는 방법과 복음을 전파하는 방법도 들어 있습니다.  3장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모든 사람이 크고 작은 죄를 범했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지만 죄와는 같이 살 수 없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어디로 가겠습니까? 요한계시록 20장 15절에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리라” 라고 불이 끓는 연못이 지옥이라고 성경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3장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예를 들면 우리가 야구경기나 어떤 놀이를 하다가 고의든 실수든 유리창을 깼다면 유리창 값을 물어내야 하는데 그 누군가가 우리를 대신해서 유리창 값을 내어주었다면 우리는 유리창 값을 다시 지불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 값을 전부 지불하여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다시 죄 값을 낼 필요가 없다는 것을 믿으라는 이야기입니다. 

요한계시록 3장 20절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여기서 말하는 문은 마음의 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겠다고 마음의 문을 여시겠습니까?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분들께서는 “예”라고 대답하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더 묻겠습니다. 마음의 문을 여시겠습니까? 예, 진정한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예”라고 시인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로마서10장 10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그럼 같이 기도하겠습니다. 따라 해보세요.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죄인입니다. 저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저를 살리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것을 믿습니다. 제 삶에 있어서 오직 하나님만이 구주이신 것 또한 믿습니다. 오늘 이렇게 죄를 사하여 주신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제 삶에 오셔서 어떻게 사는 것이 좋은지 가르쳐 주세요. 감사하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 잘하셨습니다. 진정으로 오늘의 말씀을 만나셨다면 구원을 받으신 것이며 그렇지 않더라도 하나님께서 반드시 도와 주실 것입니다. 

로마서 10장 13절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라고 하신 말씀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건강한 음식을 먹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알카리 음식으로 알고 먹고 있는 음식도 사실은 산성비, 공해 등으로 인하여 영양분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식과 좋은 흙에서 나온 미네랄을 함께 드신다면 병에서도 고침을 받고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