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US, 교회음악 학,석사 과정 개설 > 미주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주교계뉴스] IRUS, 교회음악 학,석사 과정 개설

작성일 : 2025-06-01

페이지 정보

본문

8월 가을학기부터, 김미선교수, 과장으로 선임
김미선 교수
국제개혁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장 

IRUS(국제개혁신학대학/대학원, 총장 박헌성목사)가 다가오는 8월, 가을학기부터 교회음악학사, 석사 과정을 개설한다. 


학교측은 2016년 3월에 교회음악학사, 교회음악석사 과정을 ABHE ( 대학인준협회 및 미 연방교육부 산하 기독대학인준기관)로 부터 받았으나 바로 오픈하지 못하고 기도로 준비하던중 2025년 8월 가을학기 부터 교회음악과 학생들을 모집하여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미주총신대학, 미주감신대학교의 음악과장을 역임한 교회음악과 지휘학 박사인 김미선교수가 과장으로 선임됐다. 


김 교수는 교회에서 꼭 필요한 음악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회의 예배를 위한 귀한 사역인 교회음악의 리더들을 잘 모집하고 가르치는 학교로 성장할수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이 시대는 다양한 음악이 난무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운데 50%가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있는 교회음악을 소홀히 하여 정작 하나님께 올려져야할 영광을 인간 스스로 차지하는 우를 종종 범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7살때 집앞에 있는 동원교회에 스스로 출석하여 성가대에서 찬양하기 시작해서 중학교 1학년때 여의도순복음교회에 출석하며 성령체험을 하고 성가대에서 찬양하며 어머니를 교회로 인도하고 고등학교때는 HCCC학교순장으로 봉사하며 CCC  Choir를 지휘했고 총신대학교 교회음악과에서 성악, 반주, 지휘를 공부하고 충현교회에서 유초등부성가대 지휘자로. 여의도순복음교회서 중고등부성가대 지휘자로 섬겼다. 


37세에 미국 Azusa Pacific University 에 유학하여 Church Music을 공부하면서는 윌셔연합감리교회 등 UMC에서 사역하다 3년전에 동성애문제로 교단에서 나와 장로교단의 장자교회인 서부열린문 교회에서 지휘자로 사역을 시작했다. 입학에 관한 문의는 IRUS로 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