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을 예방하는 법 > 건강칼럼

본문 바로가기

뉴스

[건강칼럼] 성인병을 예방하는 법

작성일 : 2023-11-10

페이지 정보

본문

성인병은 나이가 들면서 몸의 각 기관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걸리는 병들입니다.

성인이 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을 통 털어서 이야기한다면 성인병이라고 합니다. 성인병에는 심장병과 중풍을 일으키는 동맥경화, 고혈압, 악성종양, 당뇨병, 만성폐질환(慢性閉鎖性肺疾患), 퇴행성관절염, 고지혈증, 몸속에 크롬과 바나늄이라는 미네랄이 부족해서 걸리는 비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병들은 대부분 완전한 치료가 불가능하며, 증상을 완화시키는 관리가 가능할 뿐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몸의 각 기관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걸리는 병들입니다. 성경, 그리고 의학적인 인간의 수명은 120세라고 합니다. 단,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어 유전자적으로 단명(短命)의 요소를 갖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120세가 하늘이 정해준 천수라고 했을 때 한국인의 평균수명은 78세이므로 약 40년을 더 살지 못하는 셈이 됩니다. 물론 이것은 평균치이며, 타고난 수명보다 오래 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 말을 풀어보면, 생활습관에 신경을 쓰면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을 예방하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심장병, 대장암, 간암, 폐암, 위암, 유방암, 간경화증, 신장암, 백혈병, 혈액암, 간암, 췌장암, 폐암, 담낭암, 소화기암, 고환암, 남자 전립선암, 여자 전이성 유방암 등에 걸리지 않고 살 수 있다면 120세까지 건강하게 살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모든 병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이 부분만 해결된다면 여러분 모두가 120세까지 건강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은 120살까지 몇 년이 남으셨습니까? 여기서 성경말씀을 잠시 살펴본 후 그 해결 방법을 말씀드리겠으니, 건강한 삶을 원하시는 분은 믿어 보시고 꼭 따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사도행전12장 6절부터 19절까지 나오는 말씀입니다. 내용은 헤롯왕이 유대인들에게 잘 보이려고 요한의 형제 야고보도 죽이고 베드로도 잡아서 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리고 두 명의 병사를 베드로의 양쪽 옆에 두고 도망 못가게 지키었는데, 하나님의 사자가 나타나서 베드로를 감옥에서 도망을 갈 수 있게 해주었고, 베드로는 도망한 후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을 찾아갑니다. 

마리아의 집에서는  여러 명의 사람들이 베드로의 석방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11절부터 17절까지 “이에 베드로가 정신이 나서 가로되 내가 이제야 참으로 주께서 그의 천사를 보내어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벗어나게 하신줄 알겠노라 하여 깨닫고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모여 기도하더라 베드로가 대문을 두드린대 로데라 하는 계집 아이가 영접하러 나왔다가 베드로의 음성인줄 알고 기뻐하여 문을 미처 열지 못하고 달려 들어가 말하되 베드로가 대문 밖에 섰더라 하니 저희가 말하되 네가 미쳤다 하나 계집 아이는 힘써 말하되 참말이라 하니 저희가 말하되 그러면 그의 천사라 하더라 베드로가 문 두드리기를 그치지 아니하니 저희가 문을 열어 베드로를 보고 놀라는지라.” 로데라고 하는 하찮은 계집 아이는 한번의 음성만을 듣고도 확신에 차서 베드로가 왔다고 또는 기도응답이 되었다고 힘써 말했는데, 정작 하나님께 힘써 기도했던 사람들은 기도에 확신이 없어서 문을 열고 나서도 깜짝 놀라는 일이 있었습니다. 어떻습니까? 본인의 질병으로 인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매달리고 반드시 하나님께서 고쳐 주실 것이라고 확신하십니까? 그럼 여기서 모든 질병들의 공통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질병의 공통점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할 때 걸립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어 실제로 그 자리에서 또는 몇 일 이내로 병이 낳는 것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부디, 로데라는 아이처럼 믿음의 끈을 잡으시고 병 고침을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