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켜주는 깨끗한 혈액 > 건강칼럼

본문 바로가기

뉴스

[건강칼럼] 건강을 지켜주는 깨끗한 혈액

작성일 : 2023-10-26

페이지 정보

본문

대부분의 병은 피가 오염되어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피가 깨끗해서 몸에 있는 혈관 구석구석까지 원활하게 피가 
잘 공급되면 건강을 유지할 수있습니다.

성인 3명 중 1명은 혈관질환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혈관질환은 중풍(뇌졸중), 심장병, 협심증, 심근경색을 비롯하여 피부염, 여드름, 생리이상 등으로 모두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을 때 생기는 병들입니다. 

피가 깨끗해서 몸에 있는 혈관 구석구석까지 원활하게 피가 잘 공급되면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피가 운반해주는 영양소와 물, 산소를 통해 성장하므로 혈액이 오염되면 세포가 활력을 잃고 병이 생깁니다. 그러니까 대부분의 병은 피가 오염되어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건강검진 때 피 검사만으로 암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질병을 찾아내는 것도 혈액오염과 건강이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은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이물질이 우리 몸에 침입했을 때 이를 막는 백혈구, 출혈을 막고 혈관을 복구해주는 혈소판 등이 있습니다. 몸속에 깨끗하지 못한 피가 있으면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난 직후에 숨쉬는 호흡에서 나쁜 냄새가 나거나 눈에 눈곱이 끼기도 하고, 콧물이 차 있고 소변 색깔이 진합니다. 혈액순환의 첫 출발점은 심장이고, 심장(좌심실)에서 한번 수축할 때마다 약 70㎖의 혈액은 심장과 바로 연결된 대동맥을 거쳐서 소동맥을 지나 말초신경을 타고 흐르고, 다시 소정맥, 대정맥을 통하여 심장(우심방)으로 들어옵니다. 

심장은 혈관의 총 길이 10만㎞에 혈액을 공급하기 위하여 하루에 10만 번 이상 펌프질을 하는데, 이것은 약 30만t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심장에서 나온 혈액은 신체의 모든 곳과 모세혈관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뇌로 가는 모세혈관이 막히면 뇌에, 눈으로 가는 모세혈관이 막히면 눈에, 심장으로 가는 모세혈관이 막히면 심장에 병이 나는 것입니다. 특히 혈액 순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은 심장, 간장, 폐, 신장, 비장 등이 있고, 심장이 좋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입술, 손, 발, 다리가 차가워지고 색깔도 파랗게 변하기도 하고, 손발이 저리고 경련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간은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할 뿐만 아니라 혈액을 저장했다가 필요한 곳에 적당한 양을 공급해주는 저장창고 역할을 합니다. 폐는 숨을 쉬어 혈액에 깨끗한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밖으로 내보내서,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드는 혈액 청정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장은 섭취한 음식물을 잘게 부수고 소화시켜 건강한 혈액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신장은 사구체라는 필터를 통해 불필요한 노폐물은 걸러내고 쓸만한 혈액만을 재활용하는 것인데. 신장의 역할에 따라 혈액이 1급수, 2급수, 3급수인지가 결정됩니다. 그럼 여기서 성경말씀을 잠시 살펴본 후에 어떻게 하면 깨끗한 혈액과 건강한 세포가 만들어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세와 여호수아 이후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을 때, 왕처럼 이스라엘을 다스렸던 사람들을 ‘사사’라고 하는데 오늘은 사사 ‘입다’라는 사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 당시 배경은 이렇습니다. 하나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던 이스라엘 민족이 또다시 우상을 숭배함으로서 하나님의 진노를 사서 암몬족속이 전쟁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곤경에 빠졌는데, 암몬족속과 싸울만한 장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신들이 기생의 아들이라며 쫒아내었던 ‘입다’를 다시 찾아서 도와줄 것을 요청하였고, 입다의 도움으로 이스라엘은 구원을 받게 되었지만, 입다는 자신의 말 실수로 인하여 무남독녀인 딸을 잃게 되었습니다. 사사기 10장 11절로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어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을 버리고 바알들을 섬김으로 주께 범죄하였나이다.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여짜오되 우리가 범죄하였사오니 주의 보시기에 좋은대로 우리에게 행하시려니와 오직 주께 구하옵나니 오늘날 우리를 건져내옵소서”

이렇게 되어서 입다가 등장하게 됩니다. 장로들이 입다에게 대답하되 이제 우리가 당신을 찾아온 것은 우리와 함께 가서 암몬 자손과 싸우게 하려 함이니 그리하면 우리 길르앗 모든 거민의 머리가 되리라. 그리하여 입다는 장군이 되어서 암몬족속을 물리치게 되지만, 자신이 내뱉은 말의 실수로 인하여서 귀중한 딸을 잃게 됩니다. “내가 암몬 자손에게서 평안히 돌아올 때에 누구든지 내 집 문에서 나와서 나를 영접하는 그는 여호와께 돌릴 것이니 내가 그를 번제로 드리겠나이다 하니라”

싸움에서 이기고 돌아왔을 때 입다의 딸이 첫 번째로 나와서 그를 영접하였으므로 하나님께 약속했던 대로 그 딸을 번제로 드렸다는 슬픈 이야기입니다. 

다시 건강한 혈액 만들기의 결론으로 돌아오면 이렇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흙으로 만드셨기때문에 좋은 흙에서 자란 식물에서 채취한 미네랄을 드시면 1~2주 안으로 놀라운 효과를 보시게 됩니다. 이 시간에 강력한 유기농 혈액 개선제를 소개합니다. 무슨 병에 걸렸든지 큰 효과를 주는 신비한 기적의 영양제 M3, 유태인 특수 영양제 M3를 권해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