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병,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건강칼럼

본문 바로가기

뉴스

[건강칼럼] 백혈병,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작성일 : 2023-10-14

페이지 정보

본문

혈구는 아주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방사선을 쪼여도큰 손상을 입고, 
백혈구나 적혈구가 많이 손상되면 생명도 위험합니다. 
이럴 때에는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회복시키는 길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백혈병이라는 혈액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혈액의 역할을 살펴보면 혈액은 식생활에서 섭취한 영양소나 밖으로부터 흡수된 공기 중의 산소를 각 기관이나 생체 조직세포에 운반 공급하고, 체내의 노폐물과 몸 안에서 태워진 이산화탄소를 몸 밖으로 내보내주는 일을 합니다. 

우리 몸속의 혈액의 양은 약 1/13 정도인데, 가령 몸무게가 100파운드라고 하면 7.7파운드가 혈액인 셈입니다. 수분과 단백질, 미네랄, 포도당, 지방 등의 물질로 구성되어 있고, 혈구는 백혈구와 적혈구, 그리고 혈소판으로 되어 있는데, 백혈구는 우리 몸에 침입한 나쁜 병균을 잡아먹는다고 해서 식세포라고도 합니다. 

예를들면 상처가 났을 때, 그 상처 부위에 진물이 진득하게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더 이상 상처가 번지지 않게 방어하면서 상처를 치유해가는 것입니다. 적혈구는 골수에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빈혈과 관계가 깊습니다. 

백혈병이란 혈액 속 백혈구가 산소의 결핍으로 인하여 비정상적으로 증식되는 특수한 현상을 말합니다. 백혈병의 일반적인 초기 증상은 몸이 쇠약해지면서 식욕이 떨어지고 자주 열이 나며, 무력감을 느낍니다. 또한 조금만 활동을 해도 쉽게 숨이 차고, 심장박동이 빨라지며, 빈혈로 인해 쉽게 피곤해집니다. 

감기에 잘 걸리고 종기같은 것도 잘 생기고, 또 종기가 생기면 오랫동안 낫지 않는 경우가 많고, 넓은 부위가 곪으며, 고름이 잘 없어지지 않고, 관절 부위에 통증이 심한 경우도 있고, 목의 양쪽 림프선이 붓고 코피가 잘 나고, 한번 출혈이 시작되면 좀처럼 멎지 않아서 고생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런 병들의 치료가 가능할까요? 여기서 성경을 잠시 살펴보고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사기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이스라엘 민족의 타락-징계-회개-구원-그리고 또다시 타락의 길을 걸어왔던 삶을 보게됩니다. 모세, 여호수아 그 뒤를 이어서 많은 사사들 중에서 드보라 이후에, 기드온이라는 사사가 있었는데, 이스라엘 민족의 죄악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미디안 민족으로 이스라엘을 괴롭히게 합니다. 이스라엘이 곡식을 심어 놓으면 추수할 때에 미디안 족속들이 모든 짐승들과 함께 올라와서 곡식을 전부 먹어버리곤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도와달라고 간청을 하였고, 하나님께서는 기드온을 세워서 삼백 명의 용사로 십이만 명 이상의 적군들을 물리치게 하십니다. 전쟁에 나가기 전에 기드온은 자기 마을에 세워져 있던 우상을 없애고, 자기가 적군을 이길 수 있다는 증표를 구하기도 합니다. 6장 23, 24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안심하라 두려워말라 죽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기드온이 여호와를 위하여 거기서 단을 쌓고 이름을 여호와 샬롬이라 하였더라” 

샬롬을 번역하면 하나님의 평화 또는 평강이라고 합니다. 전쟁을 하려면 무기가 있어야 했는데, 하나님께서는 밤 11시경에 나팔과 항아리, 그리고 횃불로 적군을 놀라게 해서, 적군끼리 서로 죽이게 하여 이 전쟁을 승리로 이끄시게 합니다. 기드온이 살아 있었던 40년 동안 이스라엘은 태평을 누리게 됩니다. 

이제 다시 백혈병 치료로 돌아가면,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런 병들의 치료가 가능 할까요? 암세포를 치료하는 과정을 지켜보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그 조직을 파괴하겠다고 방사선을 인체에 쪼이는데, 암세포를 태워버리겠다는 것입니다. 꼭 암세포만 골라서 방사선을 쪼일 수 있다면 몰라도, 그렇지 못하다면 위험한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암세포보다 그 주위에 있는 정상 세포들이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암이 발생한 부위뿐만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빈대 잡자고 초가삼간 태우는 꼴이 되는 것입니다. 

혈구는 아주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방사선을 쪼여도 큰 손상을 입고, 백혈구나 적혈구가 많이 손상되면 생명도 위험합니다. 이럴 때는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회복시키는 길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연 치유력이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것인데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는 것은 혈액 속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탁하고 흐려진 혈액을 맑게 하여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 것입니다. 혈관의 이물질이 제거되어 혈액이 정체되지 않음으로써 혈관 내벽이 깨끗해지고, 백혈구의 생성과 정화가 바르게 이뤄져 건강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좋은 흙에서 나온 미네랄을 드시고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시는 것이 혈액순환을 유도하면서 피를 정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1달 후에는 눈에 띄게 좋아진 자신을 보게 됩니다. 무슨 병에 걸렸든지 큰 효과를 주는 신비한 기적의 영양제-M3, 유태인 특수 영양제-M3, 하나님께서 “죽지않으리라”고 하신 말씀을 붙들고 꼭 한번 드셔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