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반대운동 돕는 것, ‘교회의 본질적 역할’ > 미주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주교계뉴스] 낙태반대운동 돕는 것, ‘교회의 본질적 역할’

작성일 : 2023-01-25

페이지 정보

본문

기독교의 섬김, 어느 때보다 필요
교회의 사명 새롭게 하는 좋은 기회

b30df109286377d5366cd2939aa94c0a_1674672364_3833.jpg
 


 올해 3월 진행되는 낙태반대 운동인 생명행진 (March for Life)은 로 대 웨이드가 낙태에 대한 접근권을 최고 법적 수준으로 보장한 지 50년을 맞는 미국에서 열리는 첫 번째 행진이다.


 크리스찬포스트는 “취약계층을 돌보는 지역교회의 본질적 역할”이라는 티모시 헤드와 허비 뉴웰의 기고문을 소개하면서 낙태반대 운동에 있어 교회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티모시 헤드와 허비 뉴웰은 기고문을 통해 “수십 년 동안 지속된 낙태반대 운동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지역 교회의 역할이다.”라고 전했다.


 지역 교회들은 낙태반대운동의 중심에 있으며 전국적으로 이미 그 사역을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교회들이 아직 교회 공동체 밖에 있을 수 있는 가난하고, 아프고, 약하고, 고아가 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수단을 개발하기 위한 최선의 그리고 가장 오래된 수단이다.”라며 “기독교가 시작된 이래로 취약한 여성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노력의 최전선에 있어왔다.”고 표현했다. 


 또한 “낙태반대운동 단체들을 위해 봉사하라는 요구는 우리 신앙의 가장 오래된 요구 중 하나이며, 존재 자체가 순수하고 더럽혀지지 않은 기독교의 핵심 가치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들은 “교회들이 낙태반대운동을 수행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면서 “지역 교회들은 의심, 슬픔 또는 어려움에 직면한 어머니들을 위해 준비된 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 기독교 단체들은 입양이나 위탁양육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복음 중심의 가정을 제공하는 한편 일반 인구에 비해 입양 가능성이 두 배 이상 높은 가정을 만들어낸다.”고 말했다.


 태아의 생명을 위한 법적, 정책적 개혁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은 훨씬 더 광범위한 낙태 반대의 일부분이기에 충실한 기독교의 섬김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더 많은 아이들이 가족을 필요로 할 것이다. 더 많은 엄마들이 자원, 위안, 사역, 그리고 교육을 필요로 할 것이다. 더 많은 가정이 신앙심이 깊은 공동체를 필요로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의 성경적 신념에 따라 교회와 기독교인들이 공동체의 요구를 계속 충족시킬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정부의 적절한 역할이어야 한다.


 이웃을 사랑하려는 기독교인의 깊은 헌신은 속죄된 마음에서 나온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로서 우리는 절망을 희망으로, 고립을 공동체로,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려고 노력한다. 이는 교회의 사명을 새롭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올해는 미국 기독교인들이 해야 할 일에서 여타 다른 국가적 행사들로 인해 주의를 분산시키지 말아야 한다. 

 교회의 역할이 필요하다. 그곳에서 도움이나 위안을 구하는 사람들을 잘 보살펴야 한다. 다른 기독교인들과 협력해 더 많은 여성, 어린이 및 가족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존 자원을 준비해야 한다.


 티모시헤드와 허비뉴웰은 “낙태를 반대하고 태아의 생명을 택한 이들에게는 물질적, 정신적, 사회적 도움이 필요하며 기독교인으로서 그들을 돌보는 사명을 감당해서 희망과 미래를 가져오는 열할을 감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권리를 소중히 여기는 기독교적 윤리를 실천하는데 교회의 본질적인 역할이 그 어느때 보다 요구되는 이 시대에서 교회가 교회답게 교회의 일을 하는데 소흘함이 없어야 할 것이다. 참된 이웃인 사마리아인의 모습이 바로 교회가 보여줄 십자가이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